여행을 떠나료

2023 강원도 스키장개장 예정일, 겨울을 강타할 설경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자

2023 강원도 스키장개장 예정일, 겨울을 강타할 설경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자

2023 강원도 스키장개장 예정일, 겨울을 강타할 설경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자

다가오는 겨울, 스릴과 속도감을 느끼는 강원도 스키장을 방문해보자

료하 ~~ 이제 날씨 점점 추워지는 요즘 하얀 눈 위에서 속도감을 즐기며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스키와 보드가 생각이 나는데요.

오늘은 각 계절마다 상이하게 열리는 강원도 스키장 개장기간을, 올해 예상 개장일과 전년도 리프트권의 가격을 미리 알아보고 여행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강원도 스키장 태백 오투리조트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태백 오투리조트의 개장 예정일 : 23.12.22(목)

오투리조트는 2008월 12월 개장한 종합레저단지로 16면의 슬로프가 있는데, 초보자도 함백산 정상인 해발 1,420m에서 활강할 수 있도록 코스가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스노보드의 다양한 기술을 구사해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익스트림파크와 하프파이프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있었는데요.
타 리조트보다 방문 인원이 적어서 초보자가 편하게 탈수있어서 좋은 이곳은 리프트 발권 직원분도 너무 친절하시고 스키대여직원분들도 하나같이 다 넘 친절한데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스키장을 방문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코스가 초급,중상급,상급만 열려있어 초중급인 사람은 즐길 코스가 아쉽다는 느낌이 있기도 한데요, 현재는 슬로프는 단 세 개가 운행중이어서 다양한 슬로프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기는 아쉬운 점이 있는 스키장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스키장 춘천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춘천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 개장 예정일 : 23.12. 9(금)

강원도 춘천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은 경춘선 일반 전철이나 itx 청춘 고속전철을 이요하면 1시간 내로 스키장의 설경을 만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스키장으로 유명한데요.
우선 코스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어요 특히 초급코스가 2-3군데 있어서 분산되어 있고 중급코스도 길고 적당히 경사도 있어서 초급자, 중급자분이 방문하면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스키장이 접근성도 좋고 셔틀버스도 운행해서 차가 없더라도 부담없이 방문한 수 있고,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스키를 못 타는 아이들이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장소가 있는 것으로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으론 식당이 종류가 많이 없고 가격이 비싼데, 이부분만 보완하면 훨씬 더 만족도가 높을것 같았고 오전에는 조금 한산한 편이나 점심시간 이후로는 입장줄이 길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땐 아이들이 조금 힘들어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쉽긴 했습니다,

강원도 스키장 정선 하이원리조트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의 개장 예정일 : 23.12. 9(금)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은 해발 1,345m에서 만나는 설국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스키장 중 하나로 꼽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최고의 스키장으로 꼽힌 이유를 들어본다면 백운산 정상의 마운틴탑(1,345m)을 중심으로 밸리탑(1,376m)과 마운틴 허브(1,250m)까지 3개 탑을 갖추고 있다. 스키 시즌이면 수많은 스키어와 보더 들이 하얀 설원을 즐기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스키를 타지 않아도 눈부신 은빛 설원을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밸리콘도 스키하우스에서 곤돌라를 타고 마운틴콘도의 스키하우스에서 곤돌라를 갈아 탄 뒤 마운틴탑까지 이동하는 20여 분간의 여행은 스키 없이 하얀 설원을 즐기는 낭만적인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에 잡힐 듯 가까운 슬로프 위로 눈보라를 일으키며 활강하는 스키어들도 구경하고 강원랜드호텔을 비롯한 하이원리조트 전체를 조망하며 오르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난 것을 즐길 수 있던 스키장입니다.

강원도 스키장 홍천 비발디파크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개장 예정일 : 23.12. 3(토)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는 다양한 코스의 넓은 슬로프를 갖춘 스키장은 기본, 대규모 워터파크와 각종 놀이시설을 완비해 스키어와 스노보더는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까지 알차게 놀 수 있는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더구나 실내에 마련된 공간이 많아 겨울철 추위를 피해 놀기에도 좋아, 육체를 이용한 놀이를 즐기시지 않는분들도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겨울 설원을 즐기는 동시에 실내에서 따뜻하게 놀 수도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뛰어납니다.
스키장 내부에 있는 물품보관소도 많아서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고, 스키복렌탈,스키용품렌탈도 편하게 잘 되어있어서 스키를 타기 전부터 기분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가깝고 눈 상태도 좋은 이곳은 단 하나의 단점이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발권에만 한시간반, 스키 랜탈에 30분, 리프트 대기 30분이라는 긴 시간을 소요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없는 평일이나 야간에 이용하시늡 ㅜㄴ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강원도 스키장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의 개장 예정일 : 23.12. 3(토)

모나 용평 리조트는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용평리조트 산하로 1975년 개장한 이래로 동계아시안게임 등의 여러 국제경기를 개최한 유명한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이장소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스키장으로 유명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종목이 용평리조트 레인보우 코스에서 열리기도 했습니다. 슬로프의 난이도는 초급자, 초중급자, 중급자, 중상급자, 상급자, 최상급자 총 6단계로 구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분비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단점으로는 슬로프간 간격이 먼 편이라 타 슬로프를 이용하러 이동할 때 시간이 걸린다는 점, 그리고 이용하는사람들이 많아 리프트 대기 시간이 길다는 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니 만큼 각오를 다지고 왔지만 아쉬운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느꼈던 장소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스키장 횡성 웰리히리파크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횡성 웰리히리파크의 개장 예정일 : 23.12. 3(토)

강원도 횡성 웰리히리파크에는 20면의 슬로프가 있는데, 그중 상급자용 슬로프는 한국 최초로 국제스키연맹으로부터 스노보드 국제코스로 승인받았고, 2009년 스노보드 세계선수권대회를 유치시켜 위상을 높인 질 좋은 슬로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국내 스키장에서는 유일하게 웨이브 코스를 매년 설치하고 있는데, 말 그대로 파도타기식의 이색 슬로프로 높이 1m, 길이 20m의 밭고랑 같은 긴 언덕 30개가 경사지게 펼쳐져 있어 물결치는 파도를 타는 듯한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다양한 기물을 이용해 여러 가지 보드 기술을 시도해 볼 수 있는 ‘펀파크’를 운영하고 있어 평범한 슬로프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신선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사랑 받아오고 있는 리조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설이 새 것 같지는 않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어깨끗하다는 느낌이물씬 들어서 기분이 좋았고. 직원분들은 친절해서 물어보는거에 대해 정말 설명 잘해주시기 때문에 장수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강원도 스키장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2023 강월도 스키장개장일을 알아보자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의 개장 예정일 : 23.12. 3(토)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조성한 배후시설로 여름과 겨울에만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 관광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4계절 정주형(定住形) 복합 관광단지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건설된 스키장으로, 건설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역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전액 출자해 설립한 강원도개발공사가 주관하였다. 알펜시아라는 명칭은 알프스를 뜻하는 독일어 ‘알펜’(Alpen)과 ‘아시아(Asia)’ 혹은 ‘환상’을 뜻하는 ‘판타지아(fantasia)’를 조합한 것으로, ‘환상적인 아시아의 알프스’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고 사람 북적저리지 않는다는 것도 정말 매력적이었는데요. 슬로프가 많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쉬웠지만 슬로프 자체가 잘 관리되어 있고, 눈 상태가 좋아서 스키를 타기에 정말 좋은 환경이었고, 무엇보다 렌탈샵, 리프트, 티켓박스, 악세서리 샵 직원들이 너무 친절해서 자연스럽게 웃음이 지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폴이랑 부츠 소독도 하고있어 빌리는순간부터 가슴이 뛰었던 장소 중 하나였습니다.

축제와 여행지를 구경하고 싶거나 행복한 데이트 코스를 짜고 싶을 때,
클릭을 통해 데이트 코스를 알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