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Toggle감성을 넘치는 카페 온더마운틴을 찾아서
료하 ~~ 오늘은 구미 감성카페를 찾던 중 금리단길에 있는 한 카페가 감성이 넘치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하얀 성의 벽처럼 깔끔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 카페는 들어가기 전부터 감성이 느껴져서 발걸음하는 순간순간이 즐거워졌는데요,
하얀 성이라고 말할 정도로 아름다운 분위기와 행복한 맛을 즐기며 금리단길 데이트를 할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던 금리단길카페 온더마운틴입니다.
온더마운틴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커피


온더마운틴은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만날 수 있어서 처음 방문할 때는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상당히 고민이 되는 카페였는데요,
사실 디저트를 그리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너무 맛있어 보이는 모습에 디저트를 하나는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블루라떼와 파블로바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라떼는 버터플라이티, 커피, 우유를 섞어 만들었던 메뉴로 푸른 시럽 층이 유난히 눈에 띄는 음료였는데요, 처음 보는 메뉴였기 때문에 맛을 알지 못해
직원분께 맛은 어떠냐고 여쭤봤고, 시럽은 단 편이지만 카페라떼랑 섞여 그렇게 달게 느껴지지는 않는 메뉴라는 말을 듣고 파블로바와 함께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먹었던 블루라떼는 카페라떼의 맛에 달콤한 시럽을 가미한 듯 한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음료 자체가 이뻐서 많은 분들이 찾을 것 같았지만, 블루큐라소 시럽을 먹었을 때의 느낌과 비슷한 맛도 느껴졌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주문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파블로바는 무화과와 같이 먹을 수 있었는데, 파블로바의 겉은 바삭거리는 식감이 들었으며, 속은 촉촉한 기분이 들었고 잘 굽지 못한 파블로바의 경우 입에 달라붙기도 하는데, 입에 잔여물이 남지 않아 깔끔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림은 살짝 무거운 편에 속했는데, 묽어서 무화과와 파블로바에 맛이 잘 전달되지 않는 것보다 행복한 맛이 났습니다.
금리단길카페 온더마운틴의 자리

온더마운틴의 자리는 중앙에 테이블이 있는 형태가 아닌 사이드에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의자들이 대부분으로 카페 안에서 원활하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내부에는 벽돌이 보이는 인테리어를 사용함으로써 빈티지함을 느낄 수 있었고, 앉는 자리에 따라서 깔끔함을 물신 느낄 수 있기에 원하는 감성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카페를 이용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자리는 2층에 위치한 자리로 캠핑용 의자를 사용해서 앉을 수 있는 자리로 카페를 이용하면서 따듯한 햇살을 느끼며 캠핑을 온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특히나 자리를 이용하기 위해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했는데, 그 과정을 직원분께서 대신해주셔서 자리의 감성과 직원분의 배려까지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자리였습니다.
온더마운틴에서 감성을 느끼며 행복을 즐기다.

금리단길카페 온더마운틴은 깔끔한 느낌과 캠핑을 하며 느끼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카페로, 해가 떠 있는 시간에는 포근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저녁에는 한적하고 감성이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기에 데이트할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디저트와 커피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었기에, 단순히 감성만이 있는 카페가 아닌 맛과, 분위기를 모두 겸비한 금리단길카페로 데이트할 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생각이 날 것 같았습니다.
다른 카페, 여행지를 찾는다면
-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논산의 청량감이 가득 담긴 논산 여행코스
논산의 청량감이 가득한 코스 온빛자연휴양림 바로가기 논산 온빛자연휴양림은 대전·세종·충남권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논산 힐링여행지입니다. 특히 드라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촬영지로 알려진 이곳은, 메타세쿼이아 나무와 맑은 호수가 어우러진 풍광이 매력적입니다.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숲의 색감과 잘 정비된 산책로 덕분에 연인 데이트, 가족 나들이, 혼자만의 사색 여행 모두 만족스러운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논산카페 별곡의 더 많은 사진 확인하기…
-
2025 논산 관촉사, 은신사찰이 있는 논산 가볼만한 곳
논산 관촉사의역사 충남 논산시 금백로에 자리한 논산 관촉사는 백제 시대에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로, 사찰 경내 중앙에는 높이 18m에 이르는 은진미륵불이 위엄 있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석조불상이자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의 석불인 만큼, 그 장엄함은 신앙을 떠나 누구에게나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관촉사의 역사는 통일신라시대와 고려시대를 거치며 수차례 중창되었고, 지금도 조선 후기 화재로 소실된 부분을 복원하여…
-
논산여행 자연 속 힐링을 즐기는 카페, 논산 카페벌곡
논산카페 벌곡 후기 바로가기 논산여행 중 반드시 들러야 할 이유가 바로 ‘논산카페 벌곡’입니다. 이곳은 맑은 계곡 물소리와 푸른 숲이 한눈에 들어오는 자연 속 카페로, 카페 앞 작은 호수 위를 유유히 떠다니는 카누 체험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카누를 타며 물안개를 가르고 지나갈 때면 도심에서 느끼기 어려운 청량감이 온몸으로 전해져 아이들과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와도 추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