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비엔나인형박물관
- 주소 :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296
- 운영시간 : 10:00~18:00 / 입장마감 17:20 / 수요일 휴관
평창으로 여행을 떠나며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평창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던 도중,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물론, 추억을 여행하는 경험도 할 수 있는 장소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은 2019년 6월에 개관한 테마 박물관으로 각종 인형을 주제로 볼거리가 특히나 많은데, 어릴 가지고 놀던 관절 인형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부터 예쁜 여러 인형을 감상할 수 있기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너무 좋았던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을 함께 둘러볼까요?
비엔나인형박물관의 제휴할인
박물관 표 예매는 입구에서 예매를 할 수 있는데, 제휴업체를 이용한 강원도민, 경로우대, 유공자를 제외하고도 알펜시아 리조트, 라마다 호텔 평창 등 숙소, 관광지와 제휴하여 기존 발권 비용보다 훨씬 싸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여행을 위해 숙소를 이용하면서 더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반가웠던 장소입니다.
여러 시대의 매력이 모인 인형박물관
인형박물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정말 큰 곰 인형이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가까이 가지 않도록 가이드라인이 쳐져 있지만 과하게 몸을 기대지 않는다면 라인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많은 분이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시작하는 장소입니다. 입구와 출구는 같은 장소로 통하기 때문에 대기하는 사람이 많다면 박물관을 둘러본 후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출구의 옆방에는 많은 분이 기부해주신 인형으로 시작하며, 보고 있는 인형이 어떤 인형인지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데, 엔틱인형, 포슬린인형, 빈티지인형 등 많은 인형 종류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인형박물관을 둘러보며 둘러보기 좋았던 장소입니다.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블, 건담, 영화 겨울왕국의 캐릭터 등 다양한 인형들과 미니어처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 예로부터 사랑받아 온 인형들은 대략적인 스토리가 적혀 있어서 새로운 인형을 알아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돌 하우스 같은 경우 18개의 전혀 다른 격실을 미니어처로 가득 채워서 방마다 새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하였고, 그런 작품을 모아서 하나의 작품으로 만든 것을 보며 작가의 정성이 가슴에 와닿는 기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박물관을 둘러보며 움직이지 않는 인형만을 보면 다소 지루하기도 한 관람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때쯤, 버튼 조작을 통해서 작동하는 인형, 아이들이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며 즐거움을 느낄 거울방 등 다양한 체험을 인형박물관을 둘러보는 동시에 할 수 있어서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기도 했습니다.
그런 재미를 둘러보고 있으면 어느새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의 포토존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장소는 여러 가지 소품이 있는 장소로 액자 형태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거나, 주변의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신기한 눈으로 주변을 돌아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돌아보는 내내 아이의 얼굴에는 지루함을 찾을 수 없었기에 더욱 방문한 것이 잘한 선택이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평창 실내데이트 비엔나인형박물관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을 들리며 처음에는 다른 박물관과 같이 눈으로만 보는 장소라서 아이가 아쉬움이 남을까 걱정했는데,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둘러보는 내내 즐거웠고, 날씨와 상관없이 즐겁게 평창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던 평창 비엔나인형박물관, 여러분도 한 번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