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맛집 줄포식당 방문 후기, 복지리탕과 병어회가 만나는 부안맛집

부안맛집 줄포식당 방문 후기, 복지리탕과 병어회가 만나는 부안맛집

부안 예쁜 숙소 예약하기

료하 ~~ 오늘은 부안 여행을 준비하며 맛집을 알아보던 중 다양한 반찬을 맛보며 한 상 멋들어지게 차려주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는데요, 방문하기 전 찾아봤던 리뷰에서는 방문한 사람의 리뷰를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동네 맛집으로 유명해서 사람들이 꽉 차 있던 부안맛집 줄포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줄포식당은 복지리와 홍어탕을 메인 음식으로 하는 식당으로 기존에 알고있던 지리탕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던 식당으로 복지리 뿐만이 아닌 상차림에서 나오는 다양한 메뉴들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던 부안맛집입니다.

줄포식당은 식당에서 3분 거리에 넉넉한 넓이의 주차장이 있어서 가게 안에 손님이 꽉 찬 상황에서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었는데, 동네 지역분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차량을 덜 가지고 오시는 덕인 듯 했습니다. 줄포식당은 외부에서 바라보면 특별함이라고는 느껴지지 않는 시골 식당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먹다보면 가게 안을 가득 찬 사람들에 놀라고 음식의 맛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부안맛집 줄포식당의 매력을 한 번 알아볼까요?

같이 가기 좋은 이천 데이트코스 알아보기같이 가기 좋은 부안카페 알아보기같이 가기 좋은 부안맛집 알아보기

부안맛집 줄포식당 메뉴 후기

부안맛집 줄포식당 방문 후기, 복지리탕과 병어회가 만나는 부안맛집

부안맛집 줄포식당에 방문해서 복지리탕을 주문했고 음식이 테이블에 올려지기 전까지는 깔끔한 느낌의 지리탕을 생각했지만, 테이블에 올라온것은 들깨가루가 잔뜩 뿌려져서 담백함이 느껴지던 지리탕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 깔끔한 지리탕을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들깨 지리탕을 먹게 된 것은 의아했지만, 탕을 한 수저를 뜨자마자 든 생각은 정말 맛집으로 후회없는 결정이었다는 것으로 기존에 생각했던 것 과는 조금 다른 메뉴였지만 깊은 맛과 든든함을 느끼며 부드러운 복어의 살을 먹으며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복지리탕에서도 놀랐지만, 더 놀라웠던 것은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로 생선구이, 병어회, 젓갈 등 집에서 먹을 법한 다양한 반찬들을 만날 수 있었고, 모든 반찬의 맛이 훌륭해서 지리탕을 제외하고도 밥을 한 그릇 더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병어회를 다 먹고 다른 반찬을 먹으려고 고개를 돌리자마자 사장님께서 더 챙겨주셨던 병어회만으로도 상당히 배를 채울 수 있었고 가을전어에 버금가는 맛에 즐거움과 부안의 정을 톡톡히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부안맛집 줄포식당 인테리어 후기

부안맛집 줄포식당 방문 후기, 복지리탕과 병어회가 만나는 부안맛집

부안맛집 줄포식당의 내부는 탁상형 테이블이 대부분을 차지했고, 몇몇 자리만 앉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사람들은 좌식형 테이블보다는 탁상형 테이블에서 식사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길을 제외하고는 테이블 사이에 간격이 넉넉했기 때문에 옆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큰 영향이 없었고, 탁상형 테이블을 이용하며 편했던 점은 직원분이 서빙을 하러 계속해서 돌아다니시기 때문에 중간중간 필요한 것을 말하며 이용할 수 잇었다는 점 입니다.

부안맛집 줄포식당 더 많은 이미지 둘러보기

결론적으로 줄포식당은 단순히 인테리어를 보고 가면 시골 가게라고 생각하고 갈 수 있지만 부안의 인심과 특별한 맛을 느끼고 싶으면 방문하기 좋았던 식당으로, 방문하는 시간에 따라서 웨이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식사시간 이전에 방문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었던 식당으로 기존의 틀과 다른 복지리탕과 다양한 반찬들로 입이 즐거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맛집 부안맛집 줄포식당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