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한옥카페 퍼센트 14 3에서 차분함과 편안함을 느끼다
오늘은 대구에서 한옥의 감성을 느끼며 카페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방문하며 좋을 것 같은 장소를 다녀왔습니다. 동성로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면서 고급진 한옥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서 즐거웠는데요.
특히나 대구의 중심가라고 할 수 있는 동성로 바로 옆에 이런 한옥카페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차분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서 더 매력적으론 느꼈던 동성로카페 퍼센트 14 3을 다녀왔습니다.
동성로 한옥카페 퍼센트 14 3에서 느끼는 행복
퍼센트14 3에서 주문한 커피를 자리에서 만났을 때, 이 카페는 한옥 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잔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시그니처 메뉴였던 고진감래 커피는 진한 에스프레소 뒤에 느껴지는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커피로 큰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 자기주장이 강한 여러 맛이 섞여있어서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에 반해 크림라떼는 크림층이 매우 부드럽고 달콤함이 과하지 않아서 매력을 온전히 느끼면서 즐길 수 있는 커피였고, 산도를 적절히 느끼면서 라떼 자체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디저트는 과하게 달지 않았고,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드시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서 방문을 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퍼센트 14 3은 대문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한옥의 정취가 느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옛 한옥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좌식자리나,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의자까지 원하는 자리를 골라앉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른 시간에는 햇빛이 한옥에 내리쬐는 감성있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한옥에 불이 들어오는 차분함을 같이 느낄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방문하면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오면 순수한 한옥의 느낌이라기보다는 서구의 문화가 같이 들어오기 시작한 시기를 보는 듯 한 기분이 들었는데, 고풍스러움과 모던함이 같이 살아 숨쉬는 듯 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고, 앉는 자리에서는 사람들의 감성과 편안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햇빛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자리에서 창을 통해 밖을 바라보는 것은 물론, 룸 형태의 자리들도 있어서 프라이빗 한 이점을 즐길 수 있고 다락방 형태의 복층까지 즐기며 한옥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더 행복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 한옥카페 퍼센트 14 3의 데이트가 즐거운 이유
동성로 한옥카페 퍼센트14 3가 특별했던 이유는 활기가 흘러넘치는 동성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정말 차분한 분위기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자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으로, 즐겁게 동성로에서 원없이 놀고 편안하게 쉬고 싶을 때, 동성로에서 고풍스러운 한옥의 정취를 느끼고 싶을 때 방문하면 원하는 바를 모두 누리며 행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동성로 데이트를 하며 편안함과 고풍스러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퍼센트 14 3 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