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료

대구 앞산전망대, 일몰과 야경을 즐기는 대구 데이트코스

대구 데이트 코스 대구 앞산 전망대

대구 데이트코스, 일몰과 야경을 즐기는 대구 앞산전망대

오늘은 대구 데이트코스를 고민하는 분들께서 마지막코스로 방문해볼만한 곳으로 대구의 야경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고 케이블카를 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다녀왔습니다. 특히나 각 계절마다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대구를 방문하며 한 번쯤은 꼭 가봐야할 데이트 코스중에 하나인 대구 앞산전망대를 다녀왔습니다.

대구 앞산전망대
대구 데이트를 하며 예뻣던 장소들 모아보기

대구 앞산전망대에 가는 방법, 짧은 산행과 케이블카를 이용하다

대구 데이트코스, 일몰과 야경을 즐기는 대구 앞산전망대

대구 앞산전망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자차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편하지만, 410-1번 버스를 타고 앞산공원 입구에서 내릴 수 있어서 차량유무에 상관없이 방문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후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을 하지만 케이블카를 타러가는 과정에서는 두 발로 산책을 좀 길게 해야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산책하는 시간이 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가는길이 멀게 느껴지지 않고, 개인적으로 좋았던 가을산행을 떨어진 단풍을 밟으며 나는 소리에 자연스럽게 가슴이 두근 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 카의 가격은 왕복 12,000원으로 비싼 값이 아니라서 누구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산책로를 이용하고 일몰과 야경이 목적인 분들은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올라가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산책로를 따라 걸어 올라가는 것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케이블 카를 이용할 때도 잊지못할 행복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산 전체를 둘러쌓은 푸른 나뭇잎, 가을에 물 들어가는 단풍잎 등 다양한 매력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하신 방향으로 이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데이트를 하며 기억에 남는 맛집 둘러보기

케이블카의 운행이 끝나고 만나는 앞산 전망대로 가는 길

케이블카로 앞산전망대에 오르게 되면 Soppa라는 전망대 카페를 만날 수 있는데, 편안한 좌석에서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어 일몰, 야경을 보기 전 시간이 남았다면 둘러봐도 좋을 듯한 느낌이 드는 카페였습니다.

이후 오른쪽 길을 따라 쭉 내려가게 되면 대구 앞산 전망대로 향하는 길을 만날 수 있는데, 길 끝에는 토끼 한마리가 전망대에 온 것을 반겨주고는 합니다. 해가 저물고 어둠이 찾아올 때쯤, 대구의 야경이 서서히 모습을 들어내는 것을 보고 있으면 더위와 추위가 오는 것도 모른 체 감상하게 되니 날씨에 따라서 몸을 덮을 무언가를 같이 챙겨가시는 것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아름다운 야경이 가득한 대구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이월드, 동성로, 국채보상운동지 등 다양한 대구의 대표 명소들이 빛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진으로는 도저히 담을 수 없는 경탄할만 한 감동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대구 밤 데이트를 하는 분들께서는 이 뷰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돌아가는 길에는 장미가 아름답게 핀 정원같은 공간을 보며 아름다움이 가득찬 여운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는 데이트 코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