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곳 Best 7 지금부터 둘러볼까요?
강릉 가볼만한곳 1.강릉중앙시장
여행을 할 때 먹거리가 빠지면 아쉬운 느낌이 물씬 나는데, 강릉중앙시장은 강릉에서 만날 수 있는 먹거리들을 두루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여행하며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내부는 우천에 대비하여 천장이 막혀있어서 날씨에 상관없이 둘러볼 수 있고,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은 점포만 5개 이상 있는 배니닭강정,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을 해야하던 수제어묵고로케, BTS 뷔가 방문하여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 가는 모자호떡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강릉에 여행오면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간식 짬뽕빵을 먹기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들도 있는 강릉 중앙시장을 빼놓을 수 없죠.
강릉 가볼만한곳 2.안목해변
바다에 왔으면 해변은 필수코스지만, 너무 예쁜 바다가 많기 때문에 어떤 바다를 가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방문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강릉 바다 안목해변입니다.
세인트존스호텔에 묶는 분들이라면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방문하며, 강릉의 바다를 보러 오시는 분들이라면 안목해변을 꼭 들리게 되는데요. 아름다운 바다를 오토바이를 타고 구경할 수도 있고, 평일에 가면 자체적으로 쓰레기를 주우며 푸른 바다를 유지하기 때문에, 방문할 때마다 청량한 바다의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순두부마을과 바로 인접해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좋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안목해변을 방문하신다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이 두 숙소를 같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3.경포호
강릉하면 누구든 알고 있는 경포호는 상당히 넓은 호수로 거울 같이 맑은 물이 특징입니다. 경포호는 경포대와 함께 명승 제108호로 지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호수로 경포8경에도 포함 되어있어 사계절 모두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강릉 대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경포호를 자전거를 타고 한 바퀴 둘러보는 것이 기본 데이트 코스 일 정도로 연인, 가족 단위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많은데, 여름에는 생명이 피어나는 보면서 호수를 한 바퀴돌고, 겨울에는 점점 시들어가는 주변과 달리 거울 처럼 깨끗한 호수를 보며 관광하는 곳으로 날씨에 따라 자전거에도 바람막이를 설치하여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는 강릉 산책코스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4.경포 아쿠아리움
강릉에서 실내 데이트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가볼까라는 마음이 드는 강릉관광지 경포 아쿠아리움은 경포호의 특수한 생태 환경을 보여주는 장소로 경포호에 사는 대형어류와 안목해변 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어종이 있어서 강릉 바다 속을 보는 듯 한 아쿠아리움입니다.
가격대가 비싸기는 하지만 강원도 시민, 강릉시민, 묶음 상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실내 관광지를 찾으시는 분들께서 강릉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시간 단위로 아쿠리움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이 좋아할 어류들과 귀여운 펭귄들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5. 오죽헌
누구나 지폐에서 만날 수 있는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넓은 장소에 여러 체험관, 기념관들이 세워져 있어서 강릉을 산책하며 즐거움을 느꼈던 장소로 입장료도 상당히 싸지만, 그 안에서 느낄 수 있는 추억들은 훨씬 값어치가 크게 느껴졌던 관광지입니다.
이 장소가 왜 오죽헌이라 물리는 지 알수 있게 해주는 대나무들과 지폐가 찍힐 때 배경이 되었던 포토존, 화폐전시관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정말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죽헌을 들리며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았던 관광코스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6. 하슬라아트센터
하슬라아트센터는 조각가인 박신정&최옥영 부부가 2003년에 개장하여 현대 조형미술관을 개관했던 것이 시작이 되어 이제는 실내, 실외를 모두 돌아다니기 좋은 박물관의 모습을 갖춘 관광시설입니다.
날씨에 상관 없이 돌아다닐 수 있는 실내 관광코스이며, 현대미술부터 동심이 가득한 피노키오 전시관, 포토존 등 수많은 관광거리 덕분에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 즐겁게 여행할 수 있어서 강릉 여행 중 반드시 방문을 해봐야하는 곳으로 내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며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데이트코스입니다. 같이 이용하기 좋은 숙소를 다우리조텔이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7.정동진레일바이크
푸른 바다를 보면서 전동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강릉 강동면에 위치한 정동진레일바이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 이 자전거는 정동진역에서 시작하여 정동진의 관광지인 모래시계 공원을 거쳐 다시 정동진역으로 돌아오는 자전거로 힘을 들이지 않고 푸른 바다의 모습을 감상하며 둘러볼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코스입니다.
특히 동해일출을 바라보기 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일출을 바라보며 하루근심, 걱정을 동해 바닷바람에 날려버리는 코스로 2인 용, 4인 용으로 가족과 방문하기에도 좋았고, 푸른 바다를 주변 사람들을 신경쓰지 않고 여유롭게 바라보며 행복한 여행을 만들고 싶다면 들려봐야할 강릉의 관광지 입니다.